티스토리 뷰

반응형


최근 트로트의 인기가 정말 뜨거운데요. 그 중심에는 송가연과 더불어 미스트롯 3위에 빛나는 실력과 미모를 겸비한 홍자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홍자의 본명은 '박지민'으로서 1985년 9월 울산에서 태어났습니다. 경민대학교 공연예술학과를 졸업한 홍자의 현재 소속사는 포켓돌스튜디오입니다. 



2012년 첫 데뷔했을 당시에는 본명 박지민을 그대로 사용했었습니다. 이후 2015년 5월에 이정희의 노래 '그대여'를 리메이크한 싱글 앨범 홍자시대를 발매하면서 본격적으로 홍자라는 예명을 가지고 활동합니다.



안타깝게도 몇 가지 문제로 음원과 뮤직비디오 모두 음원사이트에 올라갈 수 없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이 앨범은 홍자의 앨범 중 잘 언급이 되지 않습니다. 한편 다시 마음을 잡고 2018년 6월에 발매한 Come Back Hong Ja 앨범은 소속사 없이 홍자 본인이 프로듀싱을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미스트롯 방송 이후 2019년 8월 '어떻게 살아'라는 타이틀 곡을 수록한 앨범을 발매하였는데요. 이 곡은 장윤정의 초혼, 짠짜라, 올래, 꽃, 그리고 미스트롯에서 '사랑 참'을 작곡한 임강현 작곡가에게 받은 노래입니다.



'어떻게 살아' 뮤직비디오는 영화 '내 머리속의 지우개'를 작업했던 이재한 감독이 연출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배우 이미숙과 홍자 본인도 함께 출연했습니다.



TV조선 예능 프로그램 참가 당시 홍자는 현역부 A조였습니다. 쟁쟁한 경쟁자들이 참 많았는데요. 홍자는 예심, 1차 팀미션, 2차 1:1 데스매치, 3차 군부대 행사 미션 등을 모두 훌륭히 통과하고 준결승을 거쳐 마지막 결승전까지 오르고 결국 최종 3위로 미스트롯을 마감하였습니다. 



홍자도 우승후보 중 한 명이었기에 당시 송가인과의 대결구도 또한 무척 흥미로웠던 기억이 납니다. 당시 라스트 미션인 결승전은 작곡가들이 준 신곡과 인생곡, 이렇게 두 라운드로 구성되었습니다.



홍자는 온라인 투표 2위여서 290점을 받고 시작했는데요. 1라운드에서는 중국풍 장르와 하와이안 댄스가 혼합된 이단옆차기의 '여기요'를 열창하였습니다.



하지만 이때 홍자의 목상태는 정말 말이 아니었죠. 성대 결절 상태여서 다소 아쉽게 무대를 마쳤습니다. 따라서 마스터 점수도 좋지 못했는데, 다행히 관객점수는 비교적 괜찮게 받아서 1라운드는 4위에 랭크됩니다.



2라운드의 인생곡 경연에서는 윤시내의 열애를 선택하였습니다. 하지만 이것 역시 무리였죠. 목이 안좋은 상황에서 끝까지 고음 노래를 통한 승부수가 오히려 독이 되어 음이탈까지 발생하게됩니다.



그래도 그나마 다행스럽게도 홍자의 도전정신과 그녀의 자존심을 높게 사서 결국 최종 3위로 마감을 하였죠.



현재 홍자 팬카페 회원은 1만 명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몇 군데의 홍자 팬카페가 있지만 가장 많은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곳은 N사 팬카페이며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s://cafe.naver.com/lovehongja



우려낼 대로 우려낸 곰탕 보이스 홍자가 앞으로도 계속해서 많은 사랑을 받기를 바라며, 오래도록 건강한 목소리로 감동을 전하는 가수가 되기를 기도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